본문 바로가기

[ 음 악 ]

김승국 - 어머니께

 

 

음반소개

 

지하철 투피엠, 지하철 지코의 주인공 김승국의 데뷔곡 [어머니께]

 

 

지하철 레이니즘을 비롯해 지하철 투피엠, 지하철 지코 등의 영상으로 유튜브와 각종 커뮤니티 그리고 실시간 검색을 달구었던 김승국이 가수로 데뷔한다.

김승국은 김장훈의 뮤직쇼에 출연하여 당시 게스트였던 비 앞에서 그의 히트 곡을 부르며 춤을 추어 비에게 찬사를 받았으며 이후에도 2006KBS, 2011년에는 SBS ‘생방송투데이에 출연하며 자신의 존재를 알렸다.

특히 데뷔곡인 어머니께는 김승국이 직접 작사한 곡으로 SBS ‘생방송투데이출연 당시 미완성 상태로 곧 발매를 약속하며 미리 공개하였던 곡인데 7년 만에 드디어 음원으로 발매하며 약속을 지키게 되었다.

 

데뷔곡 어머니께는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그리운 어머니를 노래하는 사모곡으로 기타 리프와 R&B 비트 위에 어머니에 대한 절절한 심정을 미성의 목소리로 담았다.

 

김승국은 그동안 해오던 게릴라 콘서트를 마치고 유튜브등 새로운 플랫폼에서 팬들을 만나고 있으며 앞으로 곡 작업과 1인 방송 크리에이터로서의 활동을 활발하게 이어나갈 예정이다.

 

크레딧

 

Produced & Composed by 무장공비곰

Lyrics & Vocal by 김승국 (ungkuk)

Synthesizer by 고영민

Recording Studio - 대박엔터테인먼트

 

 

김승국 프로필

 

건국대학교 건축설계학을 전공하였으며 2004KBS 쇼파워비디오, 2004KBS 김장훈의 뮤직쇼, 2006KBS 시사중심<국군방송편>, 2011SBS 생방송투데이 수상한사람들 등 에 출연하였다. 특히 지하철을 무대로 즉흥 공연을 한 영상들이 지하철 투피엠’, ‘지하철 지코’, ‘지하철 레이니즘등의 이름으로 유튜브등 각종 동영상 포탈과 SNS에 공유되며 총 천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내었다.